리뷰/IT기기 / / 2023. 5. 13. 19:46

[개봉기] 알파스캔 모니터(AOC Q27P1 QHD)

PS4 할인 판매할때, 모니터가 PS4출력이 안되서 급하게 산 모니터


설날에 할려고 산 모니터(Q27P1)였으나, 출시일이 1월ㅠㅠ확인해보고 살걸.. 

 

 

그래도 배송은 2월 21일에 해준다고 연락 받아서 기다리던 중에 배송이 되었다.

두둥!.. 큰 박스 하나가 떡하니 집에 있었다.


첫 인상은 27인지 알파스캔 모니터는 처음 인데 생각보다 박스가 컸다.

 

 

스를 열어 보면, 알차고 안전하게 스티로폼으로 되어있었다.

 

중간 중간 홈이 있어 모니터 사용에 있어 필요한 선들이 담겨있어, 공간활용면에 있어서 잘 만든 박스인거같았다.

 

 

 

 

 

모니터를 제외하고, 구성품은 모니터 받침대, DP케이블, HDMI케이블 등이 있었다.

 

 

 

광활한 27인지 모니터!

논글레어로 되어있어, 빛반사가 별로 없었는거같았다. 

다소 아쉬운건 포트구성인데, 주력으로 쓰는 HDMI단자가 하나라 아쉬웠다.

그래도 다른 포트가 알차게 구성되어있어, 다른것으로 만족을...

 

 

 

모니터 옆면에 붙어있는 다양한 USB 포트들, 다만 맨 위 꺼 빼고는 충전이 안된다.

그것도 모니터가 켜져있을때만 작동하는.. 

그래도 없는것보다 나으나...급속 충전 포트가 하나 더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모니터 받침대는 아래와 같이 조립 하고 나서 조여주는 나사가 안보이도록 돌려줄수 있는 형식으로 되어, 

 

제품에 신경썼다는걸 볼 수 있다.

 

 

 

모니터 목부분과 받침대를 결합하고 모니터만 장착하는것만 남았다.

생각보다 목부분과 받침대가 무게가 있어, 잘 지탱할 수 있을거라 생각됬다.

(음 생각보다 괜찮군<-이라고 생각했다.)

 

 

모니터 조립이 끝난 상태, 보통 이 상태로 많이 쓸거같다.

 

 

뭐 사용하다가 세로로 쓰고 싶으면 아래 처럼 휙 돌려서 쓰면 되니깐,

사실 이런기능이 맘에 들어서 산것도 있다.

 

 

자 이제 다 조립했고, 게임할일만 남았다. 

업무용 모니터에 적합하지만,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일반 사용자가 사용해도 충분히 쓸만한 모니터인거같다.

다소 아쉬운거는 버튼 누를때 눌리는 감촉이 대기업(LG, 삼성) 모니터보다 별로인거같다.

 

자세한 거는 좀 더 써보고 판단해야겠지만, 화질은 짱짱맨!!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